이재명 "윤석열에 1대1 회동 제안…민생입법 합의 도출 기대"
상태바
이재명 "윤석열에 1대1 회동 제안…민생입법 합의 도출 기대"
  • 한국뉴스연합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21.11.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요소수 관련 긴급 점검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8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게 "이 나라의 미래를 놓고, 우리 국민의 삶을 놓고 진지하게 논의할 1대 1 회동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윤 후보의 확정을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우린 과거보다 미래를 중시해야 하고 보복보다는 민생을 더 생각해야 한다"며 "정치 세력간의 정권을 놓고 하는 경쟁을 넘어서서 누가 더 국민의 삶을 낫게 만들 수 있느냐는 민생 경쟁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추진하고자 하는 정책들 내용이 다를 수 있지만 궁극적 목적은 국민의 민생, 먹고사는 문제라는 데는 이견이 없으리라 생각한다"며 "누가 국민의 대리인으로서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하고 국민께 보여드리는 장을 만들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이 후보는 "회동을 통해 국민의힘을 포함한 야당이 주장하고 민주당도 동의하는 민생개혁안들이 많이 도출될 수 있을 것"이라며 "경쟁하고 논쟁 있는 부분은 제외하더라도 합의할 수 있는 부분은 신속하게 해서 작은 진전이라도 이번 정기국회에서 실현될 수 있게 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각자 가진 철학, 가치 비전, 정책, 실력과 실적들을 수시로 대비하고 논쟁해볼 수 있는 장으로서 주 1회 정도는 정책토론회의 장을 가져보자는 제안을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