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지옥', 넷플릭스 시리즈로 190개국에 공개
상태바
네이버웹툰 '지옥', 넷플릭스 시리즈로 190개국에 공개
  • 한국뉴스연합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21.11.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넷플릭스 시리즈로 190개국에 공개되는 네이버 웹툰 '지옥'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 '지옥'(글 연상호, 그림 최규석)이 넷플릭스 시리즈(영상)로 재탄생한다.

19일 네이버웹툰은 웹툰 '지옥'이 오후 5시 넷플릭스 시리즈로 190개국에서 스트리밍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웹툰 '지옥'은 예고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2019년 8월 '프롤로그' 편을 시작으로 네이버웹툰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지난해 9월 완결됐다. 연재 기간 동안 죄와 지옥, 구원과 도덕심 등 심오하고 무거운 주제를 통해 인간 사회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압도적인 공포의 세계를 선보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네이버웹툰 측은 "넷플릭스 시리즈로 재탄생하는 '지옥'은 웹툰의 원작자인 최규석 작가와 연상호 감독이 공동 각본을,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며 "해외 독자들의 관심 증가로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지옥'을 해외에서도 연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웹툰 '지옥'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 PC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