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등 선대위 지도부 전원, 윤석열에 일괄 사의 표명
상태바
김종인 등 선대위 지도부 전원, 윤석열에 일괄 사의 표명
  • 한국뉴스연합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22.01.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기현 원내대표, 김도읍 정책위의장과 대화하고 있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 전면 쇄신을 위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을 포함해 공동선대위원장 등 선대위 지도부 전원이 3일 사의를 표명했다.

국민의힘 선대위는 이날 기자단 공지를 통해 "중앙선대위는 쇄신을 위해 총괄선대위원장, 상임선대위원장, 공동선대위원장, 총괄본부장을 비롯해 새시대준비위원장까지 모두가 후보에게 일괄해 사의를 표명했다"며 이렇게 공지했다.

김종인 위원장을 비롯해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김한길 새시대준비위원장, 임태희 총괄상황본부장 등이 모두 물러나게 된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선대위 전면 쇄신을 발표하며 물갈이를 예고했다. 실제 김 위원장 발언 이후 신지예 새시대위 수석부위원장,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 김도읍 공동선대위원장이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혔다.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후보와 이날 오전 회의에서 발표한 선대위 쇄신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그는 "(윤 후보가) '사전에 좀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 라고 얘기했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 쇄신안과 관련해 사전에 윤 후보와 의논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가 선대위 개편안을 거부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거부하거나 그러진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김한길 위원장도 신지예 새시대위 부위원장 사퇴에 책임을 지고 윤 후보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과거 민주당 당대표를 지낸 김 위원장은 윤 후보 선대위에 합류해 후보 직속의 새시대준비위를 이끌어왔으며, 신지예 부위원장 영입에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