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김포골드라인 시민 고통 '절감'
상태바
이재명, 김포골드라인 시민 고통 '절감'
  • 국제뉴스
  • 승인 2023.04.2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수도권 서부 지역 교통 문제 완화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오전 김포골드라인에 승차에 시민들의 고통을 체감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오전 김포골드라인에 승차에 시민들의 고통을 체감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수도권 서부 지역의교통난이 얼마나 심각한지 김포골드라인에 승차해시민들의 고통을 직접 절감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한국공항공사에서김포골드라인 운영현황 청취하며 "출근 시간을 벗어난 시간이긴 했지만 오늘 승차를 해본 경험으로 얼마나 시민들께서 교통안 때문에 고통을 겪으실지 조금은 체감이 됐다"고 말했다.

특히 "안타깝게도 골드라인을 '골병라인'으로 부른다는 얘기도 들었고 혼잡도가 240%를 넘어서무려 정원의 2.4배에 가까운 교통 수요가 몰린다는 이야기도 들었는데 올해 벌써 18건의안전사고가 발생했다는 이야기까지 들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이 문제에 대한 대책을 범정부 차원에서,도 차원에서,시 차원에서도 만들어 나가야 할 텐데 당장은 열차 추가 투입도 고려해 봐야 할 것이고 길게 보면 5호선이나 9호선 연장과 같은 구조적 대책을 반드시 마련해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표는 "민주당도 수도권 서부 지역의 교통 문제 완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