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민 신뢰 회복 8대 약속 결의
상태바
민주당, 국민 신뢰 회복 8대 약속 결의
  • 국제뉴스
  • 승인 2023.08.2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낮은 자세로 국민과 소통하며 국민의 삶 속으로 더 깊게 다짐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강원도 원주에서 열린 원크숍에서 정기국회 비대 등 국민들께 8대 결의문 채택했다./사진=원명국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강원도 원주에서 열린 원크숍에서 정기국회 비대 등 국민들께 8대 결의문 채택했다./사진=원명국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정치로 국민과 소통하며 국민의 삶 속으로 더 넓고 깊게 들어가겠다"고 결의했다.

민주당은 29일 강원도 원주에서 워크숍을 마치고 이같은 결의문을 통해 국민들께 여덟 가지 과제를 약속했다.

우선 "후쿠시마 핵물질 오염수로부터 대한민국 주권을 지키고 묻지마 흉악범죄, 여성혐오 범죄, 자연재해 등 사회적 재난, 일터에서의 사회적 죽음 등의 사회 불안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정부의 무능에 책임을 묻고 권력사유화와 권력형 게이트를 포함해 고 채수근 사병 사망사건,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파행 사태, 방송 장악, 오송 지하차도 참사 등 진상을 반드시 규명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은 민생경제회복 패키지법, 민주당의 사람중심 예산안과 정의로운 세법 개정을 추친해 국민의 삶을 민생으로 채우며 기술혁신과 미래산업 육성, 졸은 일자리 창출, 기후위기 대응과 그린 성장, 수출 시장 다변환 전략 등 우리 경제의 비전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다졌다.

특히 "국익에 기반한 균형외교와 실리외교로 통상국가 대한민국의 경제영토를 넓히는 한편 한반도 평화를 향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 양당 독식 완화·비례성 강화·소수정당 원내진입 뒷받침 등 3대 원칙을 바탕으로 국민의 뜻이 온전히 반영되는 선거제도 개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민주당은 정치윤리와 정치문화를 철저하게 국민 눈높이에 맞추고 강도 높은 자기개혁으로 국민의 신회를 회복하겠다"고 결의했다.

아울러 "정기국회를 비상한 각오로 모든 상임위 활동에 총력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