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박정현 최고위원·이개호 정책위의장 임명
상태바
민주당, 박정현 최고위원·이개호 정책위의장 임명
  • 국제뉴스
  • 승인 2023.10.2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과 충청 지역 안배와 당내 통합 위한 이재명 대표 의지 반영
▲더불어민주당 신임 박정현 최고위원과 이개호 정책위의장/국제뉴스DB
▲더불어민주당 신임 박정현 최고위원과 이개호 정책위의장/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7일 지명직 최고위원에 박정현 전 대전시 대덕구청장을, 정책위의장에 이계호 의원을 임명하며 지역 안배와 당내 통합 의지를 다시 한 번 밝혔다.

권칠승 대변인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 대표는 최고위원에 박정현 전 구청장을 임명했으며 다음달 1일 오전 당무위원회에서 인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신임 박정현 최고위원은 대표적인 충청 여성 정치인으로 녹색연합 등 시민단체에서 환경운동을 펼쳤고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여성의 정치 참여에 앞장서 왔다"고 말했다.

또 "신임 정책위의장 이계호 의원은 당내 대표적인 정책통이며 중앙부터와 지자체에서 두루 근무한 경험 그리고 민주당 정책이 정책위의장을 두 번 지난 경력으로 총선 정책 공약을 만들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충청 출신의 박정현 최고위원 그리고 호남 출신의 이계호 정책위의장 인선은 지역 안배 또 당내 통합을 위한 이재명 대표의 의중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권칠승 대변인은 "오늘 발표한 두 분에 대해서는 최고위원들의 의견이 일치됐다"고 말했다.

또 '통합적인 측면이 좀 부족하다는 인사'라는 지적에 "동의하기 어렵고 예를 들어 이계호 신임 정책위의장 같은 경우에는 지난 대통령 후보 경선 때 이낙연 후보를 지지했던 분이고 그런 관점에서 본다면 보통 통합형이라고 보는 게 오히려 더 정확한 평가"라고 밝혔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