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표 직속 특별위원회 발족 시민 입장 입각 서울편입 추진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김포시 서울 편입 의지를 다시 한번 밝히고 있다./사진=이용우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김포시 서울 편입 의지를 다시 한번 밝히고 있다./사진=이용우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김포시 서울편입 특별위원회를 발족시키며 서울 편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김기현 대표는 2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며 "김포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서울시 편입 여부를 추진하겠다는 국민의힘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의 입장을 명확하게 밝힐 것"을 요구했다.

김기현 대표는 "주민을 위해 행정이 존재하는 것이지 행정을 위해 주민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며 "주민들의 생활권, 통근권, 통학권, 지리적 위치와 행정구역을 일치시켜 주민 편익을 극대화하는 것을 행정 이기주의가 가로막겠다면 이것은 본말이 전도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필요한 조치를 뒷받침하기 위해 당 대표 직속으로 특별위원회를 오늘 발족시켜 오로지 시민의 입장에 입각해 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포시민의 간곡한 희망을 먼 산 쳐다보듯 하기보다도 민주당은 주민 평익 극대화에 협조해 줄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서울 인근의 김포와 유사한 도시에서도 주민들의 뜻을 모아오시면 국민의힘은 적극 검토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영회 기자 asianews24@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