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기관 직원과 공직자, 행복한 제주 만드는 한 팀”

2024년 지방공공기관장 직무성과계약 체결식

제주특별자치도와 도내 지방공공기관이 함께 정책 목표를 달성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한 팀을 이뤄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제주도는 18일 오후 4시 제주도청 2청사 자유실에서 도내 지방공공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지방공공기관장 직무성과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성과계약은 지방공사 사장 및 출자·출자출연기관장과 2024년도 직무성과계약을 체결해 지방공공기관장의 책임경영체제 확립과 경영 혁신을 유도하기 위해 이뤄졌다.

성과계약에 참석한 공공기관장들은 각 기관별 주요 성과목표 계획을 보고하고, 성과목표 100% 달성을 통해 보다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지며 직무성과계약서에 서명했다.

직무성과계약서에는 올해 각 기관장이 구체적으로 달성해야 할 경영·성과목표가 제시됐으며, 달성 정도를 평가해 차년도 기관장 성과급과 연봉 조정 등의 기준 자료로 활용된다.

오영훈 지사는 △출연기관장 임명 정관 동일 적용 △지방공공기관 경영평가 지표 혁신 △도정-기관, 기관-기관 간 협업 강화 등 정책 추진 의지를 피력하면서 “직무성과계약은 도민들의 정책 체감을 높이고 공공자원의 효율적인 운용을 위한 혁신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방공공기관 직원들과 제주도 공직자 모두가 행복한 제주를 만드는 협력 파트너이자 한 팀이라는 자세로 함께 발걸음을 맞춰 빛나는 미래를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