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회 회장단 전북 방문…김관영 도지사 예방해 적극 참여의사 표명

25일 이경철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장 및 회장단이 전북특별자치도를 방문하여 김관영 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적극 지원을 약속하고 있다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회장 이경철) 회장단은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를 앞두고 전북특별자치도를 방문해 대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는 한인 기업의 권익을 대표하는 비영리 단체로, 미국 전역의 유통망을 보유한 유통업체들이 다수 구성돼 있어, 전북 생산품의 대미 수출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2023년 미국에서 개최됐던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전북특별자치도의 적극 참여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올해 전북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되는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미국지역 한인비즈니스 CEO의 폭넓은 참여를 위한 업무협의 및 2025년 미국 애틀랜타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K Global Expo 참석 요청 등을 위한 방문이다.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전북특별자치도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새롭게 각인될수 있도록 2024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오늘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회장과 임원진들의 방문은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의 든든한 지원군 확보에 힘입어, 최선을 다해 성공적인 대회로 이끌겠다.”고 전북 1호 세일즈맨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었다.

또한 김관영 도지사는 “내년에 개최되는 K Global Expo도 한인경제인들에 협력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대회 성공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이경철 연합회장은 이에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됨으로써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모범적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며 “미주 연합회측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회원들을 독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2024년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전북대학교에서 개최되며, 국내·외 4천여명의 경제인이 참가할 예정으로 현재 전북특별자치도와 전주시, 재외동포청이 긴밀히 협력하여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