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

지방국립대병원의 ‘자회사 담합’과 발목잡기 폭로

자회사 중단 촉구, 직접고용 위한 끝장투쟁 선포

지방국립대병원 간접고용 비정규직 무기한 공동파업 선포 기자회견이 24일(화) 오전 10시30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다.

전국보건의료노조에 따르면 보훈병원, 근로복지공단병원, 국립중앙의료원, 국립암센터 등 공공병원들이 자회사가 아닌 직접고용 방식으로 간접고용 비정규직을 정규직 전환하고, 강릉원주대치과병원, 부산대치과병원, 서울대치과병원에 이어 서울대병원 등 국립대병원들까지 직접고용 전환에 합의했는데도 불구하고 지방국립대병원들은 여전히 자회사 전환을 주장하며 간접고용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을 회피하고 있다.

더욱이 강원대병원, 경북대병원, 경북대치과병원, 경상대병원, 부산대병원, 전남대병원, 전북대병원, 제주대병원, 충남대병원, 충북대병원 등 지방국립대병원들은 직접고용하지 말고 자회사로 전환하기 위해 담합하고, 직접고용하려는 병원에 대해 항의하면서 발목을 잡고 있다.

이에 쟁의권을 확보하고 있는 지방국립대병원 간접고용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더 이상 이 같은 행태를  묵과할 수 없다며 오는 30일(월)부터 무기한 공동파업에 돌입하기로 했다.

24일 기자회견에서는 지방국립대병원 사용자측의 ‘자회사 담합’ 실태와 직접고용 발목잡기 실태를 폭로하고, 청와대와 교육부에 간접고용 비정규직 직접고용을 위한 책임있는 조치를 촉구하고 이후 투쟁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