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단계 '다시 경제다'…문대통령, 한국판뉴딜 '드라이브'
상태바
코로나 1단계 '다시 경제다'…문대통령, 한국판뉴딜 '드라이브'
  • 한국뉴스연합 온라인팀
  • 승인 2020.10.1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3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정부가 12일 0시를 기점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하향조정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안정세를 기반으로 경제 살리기에 집중한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13일 오전 10시30분 청와대 영빈관에서 제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및 시도지사 연석회의를 개최한다.

장기간 거리두기 2단계가 유지되면서 국민적 피로도가 높아진 가운데 서민 경제 피해가 막심한 만큼 정부는 지난 11일 거리두기 1단계로 완화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안정적인 방역 관리를 기반으로 민생·경제 챙기기를 위해 문 대통령은 오는 13일 개최되는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주재해 '방역-경제' 투트랙 행보를 이어간다.

이번 한국판 뉴딜 2차 전략회의는 지난달 3일 개최한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이후 약 40일만이다.

1차 전략회의는 '국민이 참여하는 뉴딜펀드, 뉴딜금융'을 주제로 각 금융지주사 수장과 정책금융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참여형 한국판 뉴딜펀드 조성 방안과 뉴딜 정책펀드 세부 운용 방안 등이 발표됐다.

이번 2차 전략회의는 17개 시도지사가 전원 참석하는 '시도지사 연석회의'로 진행된다.

각 지자체는 지역 뉴딜 사업 방안에 대해 사례를 발표하고 지역균형뉴딜이 한국판 뉴딜과 어떻게 조화롭게 이룰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7월21일 국무회의에서 "한국판 뉴딜의 핵심 투자처가 지역이라며 "정부는 사업성과 일자리 창출 능력이 높은 지역 뉴딜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