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족 쇼핑 목록 보니…"식품은 간편하게, 짐은 대용량으로"
상태바
캠핑족 쇼핑 목록 보니…"식품은 간편하게, 짐은 대용량으로"
  • 한국뉴스연합 온라인팀
  • 승인 2020.10.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 제공)© 뉴스1

 캠핑족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과 많은 짐을 보관할 수 잇는 대용량 도구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용량이 큰 이동식 냉장고를 가득 채워서 간단하게 조리해 먹는 '실속형 캠핑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마켓컬리는 3월부터 9월까지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바비큐, 꼬치, 랜턴, 휴대용 식기 등 캠핑용 식음료·도구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50%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마켓컬리의 강점인 식품 매출이 150%, 캠핑용품은 134%씩 늘었다. 코로나19 여파로 대면을 최소화하면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이 각광받으면서 관련 소비가 크게 늘어났다.

캠핑족들이 가장 선호하는 식품은 작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거나 여러 용도로 쓸 수 있는 상품군이 차지했다. 풍부한 고기 맛을 낼 수 있는 '바비큐용 소스' 매출이 216% 올라 최고치를 찍었다. 들고 먹기 좋은 꼬치류는 매출이 188% 늘었다. 간편하게 끓여 먹는 어묵탕도 매출이 145% 증가했다.

캠핑용품은 간편하면서 넉넉하게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캠핑 필수품인 '일회용 그릴'은 지난해보다 매출이 268% 뛰었다. 와인잔, 커트러리, 테이블 매트 등 식기류는 95%, 캠핑용 냉온장고는 35ℓ 대용량 상품이 21ℓ 상품 대비 2.9배 더 팔렸다.

마캣컬리는 캠핑 수요를 반영해 15일까지 '나만의 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쌀쌀한 가을, 겨울철 집에서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용품 70개를 엄선해 할인가로 선보인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캠핑용 메뉴를 '레트로', '프리미엄', '간편' 3가지 컨셉으로 나눠 홈캠핑 상품을 제안한다"며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캠핑 식품을 최대 25% 할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