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힘 입당? 선거 보탬되는지 최우선에 놓고 봐야"
상태바
안철수 "국민의힘 입당? 선거 보탬되는지 최우선에 놓고 봐야"
  • 한국뉴스연합 온라인팀
  • 승인 2020.12.2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4일 "(국민의힘) 입당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하면 논의할 수 있지만 그게 과연 외연확대에 도움이 될 것인가, 그것으로 판단하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출마 선언할 때 열린 마음으로 논의하겠다고 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안 대표는 "야권 단일후보를 반드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그다음에는 어떻게 하면 선거에서 이길 수 있는가, 그걸 최우선으로 놓고 봐야 한다"며 "어떻게 하면 우리가 외연을 확장하고 선거에 보탬이 될 수 있는지 그 방법만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면 합의점을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야권 단일화 경선과 관련해 "그렇게 복잡할 것 같지 않다. 다들 절박한 마음이고 저도 모든 것을 던질 각오가 돼 있다"며 "제가 단일후보가 안되더라도 총대 메고 돕겠다. 그러니까 (단일화는)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등과는) 아직 구체적으로 이야기는 나누지 않았다. 그쪽에서 제안한 것도 없다"며 "(범야권 1위) 여론조사에 일희일비하지 않는다. 출마선언하기 전날 조사한 것이다. 큰 의미는 두지 않는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