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이용객이 가장 선호하는 장소는?…"용유도·강릉 경포대·속초"
상태바
캠핑카 이용객이 가장 선호하는 장소는?…"용유도·강릉 경포대·속초"
  • 한국뉴스연합 온라인팀
  • 승인 2021.04.2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카 로디(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위네바고, 하슬라 350S


 캠핑카를 이용해 차박(자동차에서 잠을 자며 머무르는 것)을 즐기는 일명 '차박족'들이 주로 찾는 여행지로 인천 용유도, 강원도 강릉·속초 등이 꼽혔다.

캠핑카 공유 플랫폼 꿈카를 운영하는 코센모빌리티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꿈카를 통해 대여한 캠핑카 이용객 100명을 상대로 조사한 차박 명소를 23일 공개했다.

꿈카 이용객이 방문한 곳을 권역별로 구분하면 서해바다(34%), 내륙(28%), 제주도(19%), 동해바다(16%), 남해바다(3%) 등 순으로 나타났다. 서해에서는 인천, 화성 내륙은 평창, 가평 동해의 경우 강릉, 속초의 방문 비율이 높았다.

서해와 내륙의 경우 인천 용유도, 화성 제부도, 평창 청옥산과 같이 특정 관광지에 이용객이 몰린 반면 동해는 강릉 경포대, 안목해변, 주문진, 속초 송지호, 장사항, 하조대 등 다양한 장소를 이용했다.

용유도는 서울과 접근성이 좋고 인근에 차박인을 위한 사설 캠핑장도 마련돼 있어 일몰과 일출을 구경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청옥산의 경우 별구경 명당 장소로 정평이 난 장소이다.

이외에도 여주 달맞이 광장, 충주 목계나루터, 단양 새별공원, 안산 대부도, 대관령 멍에전망대 등이 차박 여행지 명소로 꼽혔다. 또 캠핑카 이용은 주로 20~30대에서 인기가 높았으며 성별로는(예약자 기준) 남자 65%, 여자 35%였다.

김장수 꿈카 대표는 "이번 데이터는 캠핑카 공유 운영업체로는 최초 공개하는 신뢰성 높은 자료로 차박 여행 계획에 참고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캠핑카 여행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공개해 비대면 감성 캠핑카 여행과 RV레저 산업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카는 국내 최초 캠핑카 공유 플랫폼으로 경차 레이 기반의 로디 시리즈, 미국 정통 캠핑카 위네바고 외에도 스타렉스 기반의 하슬라 350S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