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선 버스' 출발 준비…경선 준비위원회 구성 착수
상태바
국민의힘, '경선 버스' 출발 준비…경선 준비위원회 구성 착수
  • 한국뉴스연합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21.07.0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5일 대선후보 경선 일정 확정 등 경선 실무를 총괄하는 경선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오늘 비공개회의에서 최고위원들이 경선 준비위원회 출범에 합의했다"며 "위원장에는 5선의 서병수 의원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서 의원이 지난 2012년 대선에서 당 사무총장을 맡아 대선 준비 실무에 훌륭한 성과를 보였기 때문에 서 의원이 위원장을 맡는 것이 옳다는 의견이 많았다"며 "자세한 인선은 8일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경선준비위원회는 경선 룰을 제외한 나머지 경선 과정 일체를 담당하게 된다"며 "룰에 대한 부분은 당헌·당규 개정 사안이라 후보 등록이 진행되면 최고위원회의가 따로 관리할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당 외부 대권 주자들의 영입에 대해서는 "권영세 대외협력위원장으로 소통 창구가 일원화됐는데, 우리 당에서 대선후보 경선을 치르고 싶어하는 당 외부 주자들의 논의가 상당히 있다고 보고받고 있다"며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등의 영입 논의도 권 위원장이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입당 문제에 대해서는 "윤 전 총장 주변에 함께 있는 분들이 많은데 그분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