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다른 백신끼리 접종 간격 없어도 돼"
상태바
"코로나19 다른 백신끼리 접종 간격 없어도 돼"
  • 한국뉴스연합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21.08.3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전 서울 은평구 은평다목적체육관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접종이 안내가 표시되고 있다. 

 전문가들이 종전에 14일로 권고한 코로나19 백신과 다른 백신과의 접종 간격을 제한 없음으로 바꿔 권고했다.

30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예방접종전문위원회는 최근 코로나19 예방접종과 다른 백신과의 접종간격에 제한을 두지 않아도 된다고 권고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초기에는 코로나19 백신과 타백신 접종 간격에 대한 자료가 매우 제한적이어서, 국외사례 등을 참고하여 타 백신 접종과 최소 14일을 유지할 것을 권고했다.

하지만 위원회는 코로나19백신의 안전성 자료가 많이 축적됨에 따라 코로나19 백신과 타 백신과의 접종간격을 제한할 과학적 근거가 없고, 다른 백신 접종에서도 간격제한을 두지 않고 있는 점, 4분기 인플루엔자 접종과 코로나19 소아청소년 접종이나 추가접종 등이 계획되어 있는 점을 감안하여 코로나19 백신과 다른 백신과의 간격 제한 없이 서로 접종이 가능한 것으로 심의했다.

질병청은 "미국과 영국에서도 지난 6~7월에 타 백신접종과의 접종간격으로 인해 접종이 연기되는 것을 우려해 접종간격에 대해 제한을 두지 않는 것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